티스토리 뷰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지만 치아건강에 좋다는 이유로 많은 분들이 죽염을 사용하시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좋다는 이야기만 들었지 효능에 대해서도 잘 이해를 못하고 계시는 분들도 있을것 같아서 죽염 효능 먹는방법 부작용 총정리를 한번 해보았습니다.

 

 

 

먼저 죽염 효능에 대한 설명 입니다. 죽염은 첫번째는 구강에 좋습니다. 죽염은 풍치를 예방하고, 구강 내에 세균증식을 막는데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두번째 효능은 항암효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죽염은 암세표 전이를 억제하고 종양의 생성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세번째는 장에 좋다는 점 입니다. 소금처럼 많이 먹으면 위나 장 점막을 손상시키는게 아니기 때문에 위장계질병에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죽염 먹는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죽염을 입안에 넣고 침으로 녹여서 먹는 방법 입니다. 두번째는 구운 마늘에 죽염을 찍어 먹으면 좋습니다. 세번째는 생강과 감초를 같이 넣고 끓이는데 생강 한줌(38g), 감초(10g), 대추(10g)을 넣고 죽염 한숟갈(2g)을 넣고 끌여서 먹으면 됩니다.

 

 

 

죽염 부작용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죽염을 과하게 섭취하게 되면 나트륨 때문에 혈압 상승으로 어지러증, 구토 등의 증상을 유발합니다. 또 하나는 죽염을 만드는 과정에서 완전하게 연소가 되지 않은 것들은 발암물질인 다이옥신이 발생하기 때문에 9번 제대로 구운 제품을 구매하여 섭취해야 됩니다.

 

오늘 죽염 효능 먹는방법 부작용 총정리를 해 보았는데 장점이 있다고 너무 많이 복용하는것은 오히려 건강을 헤치기 때문에 건강을 유지할 수 있을 정도로 적당량 복용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