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넷을 하면서 네이버 사용에 대해서는 익숙한데 구글에 대해서는 아직 익숙하지 못한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 그중에서도 구글 이미지 검색 번역 저작권 총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사이트를 접속하면 위에 보시는것 처럼 카페라 버튼이 구글 이미지 검색하는 방법 입니다. 이미지 검색을 체크하면 2가지 방식의 이미지 검색을 볼 수 있습니다.




위에 보시는것 처럼 이미지 URL로 검색할 수도 있고 이미지 업로드라고 해서 실제 파일을 첨부해서 검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돌아다니는 이미지의 출처가 어딘지 찾을 때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구글에서 좋은 기능 중의 하나가 크롬브라우저를 사용하면 위에 보시는것 처럼 외국사이트를 접속했을 때 한번에 번역을 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물론, 완전히 자연스럽지는 않지만 그래도 번역하고 나면 훨씬 내용에 대해서 이해하기가 쉬워집니다.





마지막으로 구글 이미지 저작권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위에 보시는것 처럼 이미지 검색 후 도구를 클릭하면 사용권한에 대해서 설정하는 메뉴를 볼 수가 있습니다. 상업적인 용도로 재사용 가능한 것과 비상업적인 용도로 재사용 가능한것 등 용도에 맞게 사진을 선택 하시면 됩니다. 그냥 인터넷에 돌아다닌다고 아무 사진이나 가져다가 쓰다가는 나중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꼭 미리 체킹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구글 이미지 검색 번역 저작권 총정리를 해보았는데 네이버는 아무래도 친숙하지만 구글은 모르는게 많기 때문에 하나하나 눌러보시면서 기능을 체크 해 보셔도 정말로 많은 기능이 있는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