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폼롤러 운동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폼롤러에 대해서 생소한 분들이 있으실것 같아서 먼저 설명을 해보면 운동을 진행한 후에 스트레칭을 하는 용도로 주로 사용되는 것으로 원통형으로 된 모양입니다.
폼롤러의 경우는 요가나 필라테스를 하는 분들이 많이 사용을 했었는데 최근에 홈트레이닝이 확산되기 시작하면서 집에서도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도구 중의 하나 입니다. 오늘은 폼롤러로 할 수 있는 운동법 중에서 7가지를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1 종아리
첫번째는 종아리 운동 입니다. 폼롤러에 종아리를 올리고 두손으로 받쳐 주면서 앞뒤로 종아리 뭉친 부분을 왔다갔다 움직여 줍니다. 한쪽에 더 자극을 주려면 스트레칭 하고 싶은 다리를 밑으로 반대 다리를 위로 올려서 앞뒤로 왔다갔다 하면 더 큰 자극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허벅지
두번째는 허벅지 운동 입니다. 보통, 운동을 하다가 가장 다치기도 쉬운 부위중의 하나가 햄스트링 입니다. 특히, 스쿼트 동작이라던지 무거운 물건을 들다보면 다치기도 쉬운 부분 중의 하나 인데 좌우 균형을 잘 잡아서 허벅지를 풀어줄 필요가 있습니다.
3 둔근
세번째는 배로 둔근 입니다. 흔히 말해 엉밑살이라고도 말하는 부분 중의 하나 인데 이쪽근육의 경우는 스쿼트 할 때나 무거운 것을 들어올릴 때 엉덩이의 힘을 써서 힙드라이브라는 부분을 해줘야 하기 때문에 충분히 스트레칭해서 풀어줄 필요가 있습니다.
4 장경인대
네번째는 장경인대라는 부분 입니다. 무릎 바깥쪽을 풀어주는 것인데 이쪽의 경우에는 운동하다가 허벅지 부분이 뭉치거나 하체운동을 많이 하고 이쪽부분을 스트레칭 하지 않게 되면 가동범위가 줄어들기 때문에 실제 운동을 함에 있어서도 빠르게 지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자전거를 타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이분들에게 많이 발생하는 현상 중의 하나 입니다.
5 대퇴사두근
5번째는 쉽게 이야기 하면 허벅지 앞쪽 근육 입니다. 이쪽의 경우도 많이 뭉치게 되는 근육중의 하나인데 계단을 많이 오르내리거나 스쿼트 류의 동작을 많이하게되면 뭉치기 떄문에 스트레칭을 꾸준하게 해주시면 하체운동할 때 유연성 및 가동성을 키워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6 내전근
폼를러 운동법 7가지중의 마지막으로 흉추운동 입니다. 흉추의 경우에는 실제, 운동할 때 부상당하기 쉽기도 하고 좌우 균형이 맞지 않기 때문에 스트레칭을 해서 바른 자세를 잡아주는데도 상당히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 외에도 폼롤러 운동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오늘 말씀드린 7가지 정도는 운동이 끝나고 나서 꼭 해주시면 앞으로도 부상이 없이 건강하게 운동을 하시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