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날이 점점 추워질수록 왠지 몸에 칼로리를 쟁여놓고 다녀야 추위가 덜할 것 같은 기분이 많이 드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추운 날씨에 두꺼운 패딩을 입고 다니다 보니 내가 살이 찌고 있는것 같기는 한데 얼마나 찌고있는건지에 대한 감이 잘 오지 않는 것 같습니다.



게다가 요새 배달어플 업체들이 무분별하게 많이 생겨나고 있어 귀찮아서 피했던 야식까지도 계속적으로 손에 대게 되는것 같습니다. 벌써부터 겨울패딩을 벗고 가벼운 옷으로 돌아다녀야 할 봄이 걱정되기 시작합니다.



때문에, 오늘은 그래도 내몸이 부풀어 올라 굴러다니지 않을 정도가 되기 위해 나의 기초대사량을 넘는 식사를 하지 않도록 도와주는 음식 칼로리 계산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예전만 하더라도 음식 하나하나 다 검색해서 칼로리를 찾아보느라 귀찮아서 넘어가기가 일수 였는데 계산기가 등장해서 엄청나게 편해진것 같습니다.



팻시크릿이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 검색하면 주요 음식들에 대한 칼로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식사류 부터 과일, 채소 등 내가 원하는 음식에 대한 기본적인 칼로리를 체크해 볼 수가 있습니다.



또한, 특정 제품에 대해서 칼로리를 차아볼 수도 있습니다.

라떼로 검색했을 때 라떼가 몇칼로라인지 나오고, 주요 영양소별 성분이 어느정도씩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추가로 라떼를 이용해서 만든 커피에 대해서도 종류별로 칼로리 및 영영분 별 성분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음식 칼로리 계산기를 활용하게 되면 실제로 내 기초대사량에서 어느정도 먹게되는지를 체크하고 잉여칼로리 만큼 이상의 운동만 꾸준하게 해준다면 지금 몸을 최소한 유지정도는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겨울철이라고 방심하지 마시고 곧 다가올 봄을 대비해서 미리미리 음식 칼로리 계산기로 운동과 식단조절을 병행해서 워너미 몸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