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새 다이어트로 고민하시는 분들이 여름보다는 덜하지만 내가 지금 정상체중에 들어서 있는지 과체중인지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TV에 나오는 연예인들을 보게되면 워너비 몸매다 뭐다 해서 좋아하지만 실제 연예인들을 보게 되면 엄청 마른 것을 보고 실물을 본 사람들은 좌절감에 많이 빠지곤 하는것 같습니다.
때문에, 내가 정정한 몸무게인지 체크해보는것이 중요한데 그런 의미에서 표준 몸무게 계산기가 많은 도움이 되는것 같습니다. 표준 몸무게라는 것이 성별과 나이, 키를 기준으로 나눠져 있기 때문에 근육량이나 체지방 까지는 고려하지 못하지만 평균이기 때문에 그나마 의미를 가지게 되는것 같습니다.
실제, 이걸로 보게 되면 여자 연예인들 프로필을 보게 되면 165cm에 45kg이 정말로 많은데 얼만 평균치와 차이가 있는지를 보게되는 것 같습니다. 남성의 경우는 40대에서 50대로 갈수록 평균 몸무게가 줄어드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아무래도 젊은 사람들이 발육이 좋기 때문에 그럴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반면, 여성의 경우는 나이가 들어갈수록 평균 몸무게가 늘어가는데 아무래도 20대에서 30대까지는 몸 관리에 신경을 쓰기 때문에 그런 이유가 아닌가 합니다.
이제 쉽게 내 몸무게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는 표준 몸무게 계산기 사용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포털사이트에 비만도 계신기라고 검색하시면 내 키워 몸무게, 나이와 성별을 입력하는 란이 뜹니다.
실제로 위의 빈칸에 성별, 신장, 몸무게, 나이를 입력하고 계산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내가 정상인지, 아니면 과체중인지 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표준 몸무게 계산기와 한국남녀 표준 체중표를 비교하셔서 보신다면 내가 어느정도 위치에 있는지 쉽게 확인하실 수가 있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