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런닝머신 칼로리 얼마나?

생활의꿀팁 2017. 12. 19. 15:37


요새 겨울이라 여러가지 옷을 껴입기 때문에 내 몸 상태를 다른사람들이 눈치채기 어렵지만, 몇달만 있으면 또 봄이오기 때문에 미리미리 준비를 해야 됩니다. 특히, 다이어트에 제일 좋은게 유산소운동이라는 이야기를 하고 있고 그중에서도 런닝머신은 국민운동이라고 할 만큼 헬스장에서 많은 분들이 하시는 것 중의 하나 입니다. 때문에 오늘은 런닝머신 칼로리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주요 운동별 칼로리 소모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보시는것 처럼 일반적으로 하는 걷기가 칼리뢰 소모는 제일 적고 수영에서도 접형이 가장 칼로리 소모가 큰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운동의 경우는 운동을 꾸준하게 진행하기는 어렵다는 측면이 있기 때문에 유산소운동의 끝판왕으로 달리는 것을 추천받게 됩니다.




강도별로 한번 체크를 해보겠습니다. 물론, 고강도의 운동의 경우 예를 들면 줄넘기 같은 경우는 칼로리 소모량은 크지만 30분동안 줄넘기를 내내 할 수는 없는 노릇이기 때문에 지속성을 생각했을 때는 중강도의 조깅이 상당히 좋은 운동이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런닝머신 칼로리는 물론, 런닝머신 탈 때 기계에 표시가 되기는 합니다. 자칫하면 런닝머신이 단순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트레이너들이 많이 추천하는 것 중의 하나가 있습니다. 바로 파워워킹 입니다.




파워워킹의 경우는 가장 중요한게 자세 입니다. 우리나라의 피트니스센터들은 런닝머신에 다 TV가 달려 있어서 워킹 자체에 대한 집중 보다도 TV보는데 집중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타바타운동 같은 인터벌 런닝의 경우도 실제 런닝머신에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헬스장에서 런닝머신 칼로리 체크하고 칼로리가 적으면 경사도를 조절하신 경험이 있을 것 같습니다. 인터벌 트레이닝은 고강고와 저강도 운도을 섞어서 3~5회 반복하는 것으로 최대 심박수의 80% 강도로 운동을 진행 합니다.




예를 들어보면 인터벌 트레이닝으로 2분을 하고 100m 달리듯이 최대 속력으로 뛰고, 1분은 400m 뛰듯이 적당한 속도로 뛰는 방법 입니다. 이렇게 되면 젖산이 근육에 쌓이지 않기 떄문에 짧은 시간만 운동을 해도 휴식시간까지 칼로리가 소모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오늘 말씀드린 런닝머신 칼로리 소모를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런닝머신의 경사도를 적적하게 이용해서 인터벌트레이닝을 진행 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