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수영 칼로리 소모 알아보기

생활의꿀팁 2017. 12. 22. 16:01


겨울이라 밖에서 운동하기는 춥고, 실내에서 하기 가장 좋은 운동중의 하나라고 꼽으면 수영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여성분들이 다이어트로도 많이 하는 운동 중의 하나가 수영인데 오늘은 수영 칼로리 소모 얼마나 되는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1차적으로 여러 운동과 수영 칼로리 소모에 대해서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운동별 칼로리 소모량을 1시간 기준으로 봤을 때 수영은 조깅과 줄넘기, 축구 다음으로 카롤리 소모량이 높은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조깅이나 줄넘기 처럼 단순 반복적인 것들 보다 뭔가를 배우면서 성취감을 내고싶은 분들에게는 정말로 좋은 것 같습니다. 다음은 수영 영법 별 칼로리 소모량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영법 별 칼로리 소모량을 보게 되면 역시 수영의 꽃인 접형이 카롤리 소모량이 제일 높은 것으로 나왔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평형인데 수영을 할 때는 그렇게 힘든것은 느끼지 못하는 영법이 평영이지만 실제로 온몸을 활용해서 하는 이유 때문에 칼로리 소모가 높은 것 같습니다. 바다수영이 파도 때문에 빨리 지쳐 칼로리 소모가 심할 것으로 생각들 하시지만 생각만큼 칼로리 소모가 심하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검색해 보니까 칼로리 계산기 라는것도 있는 것 같습니다.


운동을 선택하고 자신의 몸무게와 운동 시간을 입력하면 내가 한시간 동안에 얼마나 칼로리를 소모하는지를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70kg의 남자가 1시간 동안 수영을 한다면 얼마나 칼로리 소모가 되는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시간 동안 662kcal를 소모하는 것으로 나오네요. 실제로 우리가 운동을 하는데도 살이 찌는 이유중의 하나가 내가 하루에 소모하는 칼로리 소모량 보다 더 많은 양의 음식을 먹는 이유 때문이기 때문에 이렇게 내가 하는 운동을 선택해서 체크해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 수영 칼로리 소모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봤는데 겨울철에 이것만큼 실내에서 하기 좋은 운동은 없는 것 같습니다. 어깨 넓어진다고 걱정들 하시는데 걱정하지 마시고 즐겁게 수영을 건강하게 즐기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