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변에 취미로 운동을 시작하다가 그 적성을 찾게되어 트레이너로서 사회생활을 새롭게 시작하는 지인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럴때 마다 가장 첫번째 관문으로 생활체육지도자 자격증을 취득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때문에 오늘은 한번 생활체육지도자 자격증 취득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실제 2015년을 들어서면서 생활체육지도자 라는 자격이 생활스포츠지도사라는 이름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2급과 3급으로 진행되었던 시험이 3급이 2급으로 변경이 되었고, 2급이 1급으로 변경이 되어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시험과목은 1급의 경우 운동상해, 체육측정평가론, 트레이닝론, 건강교육론 총 4과목을 보고 2급의 경우는 스포츠심리학, 운동생리학, 스포츠사회학, 운동역학, 스포츠교육학, 스포츠윤리, 한국체육사 등 총 7과목 중에서 5과목을 선택해서 봅니다.




시험의 합격 기준은 필기시험의 경우 각 과목 만점의 40% 이상을 맞아야 되고 전과목 평균 60% 이상의 결과를 만들어야 됩니다. 실기 및 구술시험의 경우는 각각 측정하려고 하는 영역에서 70% 이상 득점을 해야 됩니다. 단, 실기시험 불합격한 사람은 구술시험 응시 자체가 불가능 합니다.




마지막으로 자격종목의 경우 총 54개 과목 입니다. 왠만한 구기종목부터 익숙하다고 생각하는 영역에 다 있기 때문에 해당되는 영역에서의 실기평가에서 무엇을 중점적으로 보는지 잘 체크 하시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준비 잘 하셔서 다들 좋은 결과 얻으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