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왕년에 운동좀 해봤다는 사람이나 다이어트를 해야겠다는 사람이라면 가장 첫번째로 찾는 것이 바로 닭 가슴살 입니다. 오늘 국민 음식 닭 가슴살 칼로리 단백질 함량 총정리를 한번 해보았습니다. 




먼저 주요 육류 종류별 영양소 함유량에 대해서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가슴살 부위 100g을 기준으로 봤을 때 닭고기는 109kcal이고, 돼지고기는 223kcal, 소고기는 161kcal 입니다. 돼지고기가 같은 중량에 비했을 때 칼로리량이 가장 높은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닭 가슴살 단백질 함량의 경우도 닭 가슴살이 가장 높으면서 지방은 가장 적은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닭 가슴살 칼로리 단백질 함량을 위해 자료를 보다 보면 닭 가슴살이 콜레스테롤 수치가 가장 높아서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콜레스테롤은 몸속 세포가 제 기능을 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성분으로 구성되어 세포의 정상적 기능에 도움을 주는 필수요소 입니다. 때문에 무조건 피하기 보다 한꺼번에 너무 많은 섭취 보다는 나눠서 드시는게 좋습니다.





다만, 다이어트 시에 영양소가 충분히 공급이 되어야 되기 때문에 닭가슴살만 먹는 방법은 좋지가 않습니다. 특히, 단백질만 너무 장기적으로 먹게 되면 포도당 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으며, 영양소 공급도 제대로 되지 않아 오히려 비만의 유전자가 더 발달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닭 가슴살 칼로리 단백질 함량 총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운동을 하기 위해사 닭 가슴살을 먹기는 하지만 너무 과한 섭취 보다 월활한 영양섭취를 위해서 골고루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래야 건강한 컨디션으로 꾸준하게 운동을 해 나갈 수 있기 때문 입니다. 많은 분들의 건강한 운동을 기원하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