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런치 할로우락 V업 플랭크 복근운동 자세 총정리

예전에는 몸이 좋다는 사람을 이야기 하면 근육이 선명하거나 하는 사람을 이야기 했지만 요새는 슬림하면서도 라인이 살아있는 사람을 이야기 하는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 요새는 식스팩 뿐만이 아니라 11자 복근이라는 말이 유행할 정도로 복근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데 그래서 오늘 크런치 할로우락 V업 플랭크 복근운동 자세 총정리를 해보겠습니다.




크런치


복근운동 첫번째 동작은 크런치 입니다. 크런치는 복근 중에서 윗복근을 강화하는 운동으로 바닥에 누운 자세로 발바닥이 바닥과 뜨지 않게 합니다. 그리고 몸을 너무 확 들지 말고 천천히 바닥에서 들어주면서 어깨가 바닥에서 10cm 떨어질 정도로 올라 옵니다. 이 때 주의사항은 허리가 바닥에서 뜨기 않게 올라왔다가 천천히 바닥으로 내려갑니다.




할로우락


복근운동 2번째 운동으로 할로우락 입니다. 크로스핏에서 대표적으로 많이 하는 운동으로 하늘을 보고 누운 상태에서 팔다리를 뻗습니다. 그리고 팔과 다리는 바닥에서 띄운 상태에서 앞뒤로 움직이면서 오뚜기처럼 왔다갔다 코어에 자극이 가는 범위에서 움직이면 됩니다. 특히, 할로우락 할 때 좌우로 몸이 흔들리거나 땅바닥에 몸이 확 내려면 안됩니다.




V업

복근운동 3번째 운동은 V업 입니다. V업의 경우는 바닥에 누운 후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위로 들어올리는 것으로 몸을 V자로 만든다고 해서 V업이라고 합니다. 이 운동의 경우는 코어근육이 약할 때는 잘 되지 않는 중상급자의 운동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플랭크


복근운동 마지막으로 플랭크 동작 입니다. 국민 복근운동이라고 이야기 할 정도로 많이 하는 운동인데 팔을 어깨넓이 정도로 벌리고 손을 모아서 삼각형 형태로 몸을 만들어 준 후에 엉덩이를 들어 올려서 코어에 자극이 들어간 상태에서 버티는 것 입니다. 보통 플랭크는 30~40초 정도 버텨주면 코어근육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오늘 크런치 할로우락 V업 플랭크 복근운동 자세 총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보통 복근운동은 20~30회 정도에 4~5세트를 가장 많이 하는 편 입니다. 그리고 플랭크는 30~40초에 횟수는 4~5세트를 많이 합니다. 복근도 강화하려고 하는 부위별로 필요한 운동의 형태가 다르기 때문에 목표를 정하고서 하는게 좋습니다. 오늘 이야기 해드린 복근운동의 경우는 많은 분들이 하시는 운동을 정리해본 것이기 때문에 복근운동이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