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베트남 음식의 대명사 쌀국수와 월남쌈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오늘은 쌀국수 월남쌈 분짜 팟타이 칼로리를 한번 총정리 해보았습니다.





먼저 쌀국수 칼로리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쌀국수는 100g 기준으로 109kcl라고 합니다. 1인분이 보통 300g이기 때문에 327kcal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대략적으로 밥 한공기가 300kcal라고 하기 때문에 밥 한공기와 쌀국수는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음은 월남쌈 입니다. 물론, 월남쌈의 경우는 정확하게 1인분의 기준을 이야기 하기는 애매하기는 하지만 보통 1인분은 523kcal라고 합니다. 물론 여기서 칼로리는 땅콩소스를 제외한 칼로리이기 때문에 땅콩소스까지 합치면 어마어마한 칼로리가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오바마 대통령도 반했다고 하는 베트남 음식 분짜 입니다. 분짜의 칼로리는 정확히 나오지는 않았는데 비빔밥의 칼로리와 비슷하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비빔밥이 700kcal정도 되기 때문에 분짜는 생각보다 칼로리가 어마어마한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팟타이 칼로리 입니다. 팟타이는 1인분에 400kcal 입니다. 쌀국수, 월남쌈, 분짜 칼로리를 종합해서 비교해 보면 쌀국수 > 팟타이 > 월남쌈 > 분짜 순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쌀국수 월남쌈 분짜 팟타이 칼로리 잘 체크해 보시고 베트남음식은 칼로리가 무조건 낮은게 아니라 쌀국수 정도만 낮은것 같네요.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